「제18기 세경 해상법 아카데미 (통합과정)」 개설 안내
저희 법무법인 세경에서는 해운업계 여러분들의 후원에 일부나마 보답하기 위하여 2010년 1월에 제1기 「세경 해상법 아카데미」기초과정을 개설한 이래, 2019년 1월까지 9년 동안 17기에 걸쳐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번갈아가며 「세경 해상법 아카데미」를 개설한 바 있습니다.
그 후 코비드19 사태로 인하여 세경 해상법 아카데미가 중단되었다가 사태가 어느 정도 진정됨에 따라 2023년 새해에 다시 세경 해상법 아카데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새해에는 세경 해상법 아카데미 개설 10주년을 맞아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통합하여 통합과정을 개설하고자 합니다. 이 통합과정은 해상 클레임 업무를 시작한지 오래되지 않으신 분들은 물론 해상법에 관한 기본적인 소양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대상으로 합니다. 강의 내용은 우선 해상법의 기본 원리들을 개괄적으로 살펴본 뒤 관련된 우리나라의 주요 판례와 사례들도 심층적으로 검토할 예정입니다. 이 통합과정은 수강생들이 해상법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나아가 해상법의 주요 문제들을 해결하는 능력을 제고하도록 도움을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통합함에 따라 강의시간은 총21시간(7주)으로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그 중 18시간(6주)에는 한국 해상법을 강의하고 나머지 3시간(1주)에는 영국해상법 개관에 대한 강의를 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하는 「제18기 세경 해상법 아카데미(통합과정) 소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세경 해상법 아카데미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2. 12. 6.
법무법인 세 경
변호사 최 종 현 / 변호사 김 창 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