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법무법인 세경에서는 해운업계 여러분들의 후원에 일부나마 보답하기 위하여 2010년 1월에 제1기 「세경 해상법 아카데미」기초과정을 개설한 이래, 2019년 1월까지 9년 동안 17기에 걸쳐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번갈아가며 「세경 해상법 아카데미」를 개설한 바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에 세경 해상법 아카데미 개설 10주년을 맞아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통합하여 통합 과정을 개설하고자 합니다. 이 통합과정은 해상 클레임 업무를 시작한지 오래되지 않으신 분들은 물론 해상법에 관한 기본적인 소양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대상으로 합니다. 강의 내용은 우선 해상법의 기본 원리들을 개괄적으로 살펴본 뒤 관련된 우리나라의 주요 판례와 사례들도 심층적으로 검토할 예정입니다. 이 통합과정은 수강생들이 해상법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나아가 해상법의 주요 문제들을 해결하는 능력을 제고하도록 도움을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통합함에 따라 강의시간은 총21시간(7주)으로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그 중 18시간(6주)에는 한국 해상법을 강의하고 나머지 3시간(1주)에는 영국 스완지 대학에서 해상법 석사과정(LLM)을 마치고 귀국한 신진호 변호사가 영국해상법 개관에 대한 강의를 할 예정입니다.
세경 해상법 아카데미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